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기도에로 부르신다

기독자료/일반자료모음

by 발의무리 2009. 12. 11. 14:36

본문

1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기도에로 부르신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전세계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놀라운 계획을 갖고 계신다. 이 계획은 단지 선택된 소수만을 위한 계획이 아니다. 이 계획은 바로 우리 모두를 위한 계획이다. 그러므로 이제 그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를 잘 들어 보도록 하라.

기로를 통해서 우리는 빌리 그래함(Billy Graham)이 전세계 어디를 가서 설교를 하든지간에 그의 곁에 항상 설 수가 있다. 우리는 그가 수만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바로 그 순간에, 그를 축복할 수도 있고 격려할 수도 있으며 힘을 북돋아 줄 수도 있다. 더욱이 우리는 기도를 통해 라틴 아메리카의 복음화에 애쓰는 루이 팔라우(Luis Palau)의 곁에 설 수도 있으며, 기도를 통해 복음을 노래하는 죠지 비벌리 시(Geore Beverly Shea)의 곁에 설 수도 있다.

기도를 통해 우리는 지구촌 벽지 끝까지라도 선교사와 동행할 수가 있다. 기도를 통해 우리는 자선 바자회를 성공리에 끝마칠 수 있으며, 열대 정글속에서 주의 사역을 할 수도 있다. 또한 기도를 통해 우리는 육신의 양식뿐 아니라 생명의 떡의 굶주려 있는 수백만의 헐벗은 인류에게 양육간의 양식을 제공해 줄 수도 있다.

기도를 통해 우리는 지구촌 어느 곳에서든간에 교회에서나 집회에서 복은을 전하는 전도자들의 사역을 도울 수가 있다. 나는 기도를 통해 멀리 떨어진 하나님의 사람들 곁에서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을 가진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기도를 통해 우리는 고통으로 인해 울부짖는 아이를 두 팔로 안을 수가 있다. 기도를 통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치유의 사랑을 전함으로써 지금도 어느 병실에선가 열을 이기지 못하고 고통스러워하는 환자의 고통을 덜어 줄 수가 있다.

만일 우리가 진정으로 원한다면 하나님께서는 그의 왕국의 사역의 진정한 동반자가 될 수 있는 길을 우리를 위해 열어 놓으셨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진슴으로 원하기만 한다면 우리의 존재 자체가 다른 이들에세 한없이 중요한 그런 인물이 될 수 있는 방법도 준비해 놓으셨다.

지난 역사를 돌아보면 뛰어난 기도의 위인들이 여럿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는 그들을 잊어서는 안 되며, 그들이 기도를 통해 세계의 역사를 뒤바꾸어 놓았다는 사실 또한 망각해서는 결코 안 된다. 우리는 갓 태어난 하나님의 교회들을 위해 자신의 인생 후반을 기도하는 데 바친 예수님의 동생 야고보를 우리에게 주신 데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지 않을 수가 없다. 야고보가 죽은 후 시신을 장례 지내려고 준비하다 보니 그이 무릎이 기도를 오래 하느라고 굳어져서 마치 낙타의 무릎과도 같이 되었음을 볼 수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그 후로 야고보는 “낙타 무릎”(Camel-Knees)이라고 알려지게 되었다. 우리는 또한 부패할 대로 부패해 버린 세계에 진정한 영적 각성이 있기를 위해 기도에 전념했던 15세기 이탈리아의 사보나롤라(Savonarola)를 우리에게 주신 데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지 않을 수가 없다. 우리는 또한 아메리카 인디언의 선교사로서 평생 눈물과 기도로 일관했던 브레이너드(Brainerd)

를 이 땅에 보내신 것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해야 한다. 그 밖에도 우리는 아마도 20세기 최고의 기도의 용사인 인도 선교사 “기도하는 하이드”(Praying Hyde)를 우리에게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지 않을 수가 없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오로지 소수의 기도의 위인들에게만 의존하지는 않으신다. 하나님께서는 인류의 구원과 축복, 그리고 오늘날 각국의 그리스도의 익은 곡식을 추수하는 일을 위해 여러분과 나 같은 평범한 그리스도인들이 기도하면서 강건해지기를 원하시며 또 그같이 계획하셨다.

그리스도께서 그의 교회를 세우시고 세계 도처에 그의 나라를 확장시키는 일에 우리의 꾸준한 개인 기도를 의지하지 아니하신다고 볼 하등의 이유가 없다. 우리의 가정, 우리의 교회, 우리의 공동체부터 시작한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매일의 일상적인 기도를 통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가 있으며 변화를 일으킬 수가 있다.

하나님께서는 특정한 날, 특정한 경우에 비상 기도가 필요하실 때면 곧잘 여러분과 나 같은 평범한 그리스도인들의 기도를 사용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이 특별하고 임시적인 역할을 맡길 사람을 고를 때, 평상시에 신실하고 끈질기게 기도에 힘쓰던 하나님의 자녀들 중에 한 사람을 택하시는 것이 보통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기도의 군대에 들어갈 자격을 구비하기 위해서 매일 몇 시간씩 기도할 필요는 없다. 하나님께서는 이같이 기도할 수 있는 사람과 또 실제로 그렇게 기도하는 사람을 우리에게 주셨다. 이 점에 대해서 우리는 하나님께 마땅히 감사드려야 한다. 어찌도었든간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상황과 우리의 계획 및 우리의 가정과 직장에서의 여러 가지 책임들을 잘 알고 계신다. 하나님께서는 단지 우리가 전혀 새로운 차원의 기도 생활을 시작하기를 원하시는 것뿐이다. 우리가 사장이건 주부이건, 공장 노동자이건 학생이건, 평신도이건 목사이건간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가슴 떨릴 정도로 새롭게 효과적인 기도 생활을 시작할 것을 요구하고 계신다.

나는 여러분을 하룻밤 사이에 위대한 영의 사람으로 바꾸어 놓을 마술은 갖고 있지 못하다. 단지 성경에 제시된 대로 위대한 영의 사람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싶을 뿐이다. 우리는 새로운 기도의 능력과 힘을 소유할 수가 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계획 가운데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도 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기도의 사람이 될 수가 있다. 여러분이 원하기만 한다면 얼마든지 기도의 사람이 될 수가 있다. 한번 시도해 보고 싶은 마음이 없는가?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

하나님께서는 여러분과 나, 우리 모두에게 거는 기대가 크시다. 오늘날은 아무리 평범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전보다는 다른 이들에게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가 있다. 빌리 그래함(Billy Graham)은 자신이 예수님께서 지상에서 사셨던 때보다는 오히려 현대에 살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다. 나는 그의 말에 전적으로 동감한다. 오늘날의 평범한 그리스도인은 그 어떤 시대의 평범한 그리스도인보다 하나님을 위해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는 그야말로 멋진 시대이다. 현대에는 그 어떤 시대보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살고 있으며, 그리스도의 교회는 세계 각처로 확산되고 있고, 매주일 더 많은 언어들로 그리스도가 찬양되고 있으며, 전보다 더 많은 민족과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증거되고 있다. 더욱이 오늘날에는 복음의 사역자들이 그 어느 시대보다 많으며, 지역 교회들과 성경을 가르치는 기관들고 기독교 단체들과 선교 협회들도 그 어떤 시대보다 많다.

게다가 라디오, 텔레비전과 서적이라는 엄청난 대중 매체를 통해서, 우리는 과거에 그 누구도 상상할 수 없었던 정도로 하나님의 사역을 급속도로 진전시킬 수가 있다. 우리는 지구촌 끝이라도 그 어떤 때보다 빠른 시일내에 접근할 수가 있으며, 복음을 더 많은 언어들로 제시할 수가 있고, 이 세상을 위한 기도의 일꾼들을 모집하고 그들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단들을 그 어느 때보다 많이 가지고 있다. 우리는 원하기만 한다면 세계 어디라도 도달할 수가 있다. 이러한 오늘날 우리에게 가장 부족한 것은 인적 자원이나 재정이 아니다. 오늘날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기도이다. 복음의 사역자들이 수적으로 증가하지 않고 그들에 대한 재정적 지원이 늘지 않는다 하더라도, 우리가 기도를 증가시키기만 한다면 복음 사역의 결과가 눈에 띄게 배가되어 나타날 것이다.

기도는 교회 최대의 재산이다. 오늘날 그리스도인인 우리가 주의 길을 예비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은 기도이다. 우리는 그 어떤 방법보다 기도를 통해서 많은 이들에게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가 있으며 그리스도의 일을 감당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할 수가 있다. 기도는 우리가 해야만 하는 유일의 일은 아니다. 그러나 기도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최대의 일이다.

따라서 흔히들 다음과 같이 말한다.

사탄은 하나님의 가장 연약한 자녀들이

무릎을 꿇는 것을 보고 두려워 떤다.

만일 이것이 사실이라면 모든 그리스도인이 자기 자신의 기도의 역할을 의미 심장하게 받아들이고 정기적으로 그리고 구체적으로 기도한다면, 그것도 수십만 수백만의 성도들이 한 마음이 되어 이 세상의 가장 시급한 문제들을 놓고 기도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를 한번 상상해 보라. 여러분은 그러한 기도 군대의 일원이 되고 싶지 않은가?

 

우리가 지금 무릎을 꿇어야 하는

기도의 긴급성

하나님의 시간표는 지금 그리스도의 재림의 카운트다운을 향해 급속히 달려가고 있는지도 모은다. 하나님께서 세상과 인간을 창조하신 그 큰 계획은 아담의 타락 이후 죄와 사탄이 오랫동안 이 세상을 지배해 온 탓으로 그 실현이 연기되고 좌절되어 왔다. 그러나 성경에 따르자면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재림을 뒤로 미루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이 회개하기를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고 계시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이 세상을 회개시키기를 기다리고 계시기 때문이라는 것이다(벧후 3:9). 이 같은 사실은 그리스도의 재림이전에 일어나야 할 많은 사건들과 표적들 가운데 아마도 한 가지만 아직 성취되지 않은 것이 아닌가라는 추측을 놓고 볼 때 더욱 확실해지는 것 같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마 24:14).

우리는 하나님의 생각에 어떤 것이 세상 끝에까지 복음이 전파되는 것인지에 관해서는 알 수가 없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라디오를 이용해 복음의 메시지를 세계 방방 곡곡에 전파를 통해 발사하고 있다. 상주하면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들의 발걸음이 미치지 않는 수많은 선교지역들에도 방송의 전파가 날아들고 있다. 사실상 중공의 거의 모든 지역과 마을에는 이런 식으로 복음이 전파되고 있다. 또한 러시아, 알바니아, 그리고 모슬렘 지역권에 거주하는 사람들도 그들 자신의 언어나 그들이 약간 이해하고 있는 말로 전해지는 기독교의 메시지를 청취하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

복음을 자신의 모국어로 듣는 것보다 더 효과적인 것은 없다. 이 세상의 거의 95퍼센트에 달하는 사람들이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기록된 성경을 접할 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일생을 바쳐 성경을 모든 나라의 방언으로 번역하는 일에 힘을 쓰는 이들의 노력을 배가시키시고 있다. 더욱이 가스펠 레코딩스(Gospel Recirdings)에 의하면 기독교 음악이 4,362개 이상의 언어와 방언으로 레코팅되어 있다고 한다.

그러나 복음의 메시지로 모든 인간에게 전달하는 것만으로 충분한 것은 아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그 메시지를 이해하고 받아들이게 하는 것이다. 여기서 관건이 되는 것이 바고 기도이다. 성령은 하나님의 백성이 간구할 때 주어진다(눅 11:13). 이것은 우리가 우리 자신을 위해서 구할 때만 그런 것이 아니라 남을 위해서 구할 때도 마찬가지인 것이다. 따라서 오늘날 모든 선교 사역의 효과는 성령으로 하여금 능력 있게 역사할 수 있도록 하는 우리의 기도에 달린 것이다.

다른 말로 해서 세계 복음화의 열쇠, 즉 그리스도의 재림의 길을 준비하는 관건은 바로 여러분과 나의 기도일는지도 모른다. 만일 그리스도의 재림이 늦어지는 주된 이유가 기도의 부족에 있다면, 하나님께서 그 어느 때보다도 오늘날 기도의 능력을 발휘하도록 특별한 조치를 취하셨다고 하더라도 그리 놀랄 것은 못 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