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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과 부흥(4) 회복과 부흥의 긴박성(3)

시리즈설교/회복과부흥

by 발의무리 2008. 2. 11.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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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과 부흥(4) 회복과 부흥의 긴박성(3)

출40:34-38


부흥? revive, re-다시, vive-살다 ->다시살다.

영적 부흥이란? 죄로 인해 하나님과 교제가 깨어져 영적 침체에 빠져있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영적으로 회복되는 것.


어떻게? 하나님과 관계를 회복시키심.

- 하나님이 그의 백성들 가운데 다림줄을 내리심

- 하나님께 돌아옴(대하7:14) 겸비, 기도, 얼굴을 구함, 악한 길에서 떠남.

- 하나님께서 돌아오심, 결과 하나님의 풍성한 생명을 회복시켜주심.


1.하나님의 회복과 부흥이 절실하게 필요한 우리의 현실

①하나님의 실재의 임재가 그쳐있음.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신다 -> 하나님의 임재가 함께함을 말씀함.


출33:1 너희를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 이르게 하려니와 나는 너희와 함께 올라가지 아니하리니 너희는 목이 곧은 백성인즉 내가 길에서 너희를 진멸할까 염려함이니라 하시니


출33:14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친히 가리라 내가 너를 쉬게 하리라

My Presence will go with you, ->하나님의 임재가 함께함을 의미


하나님의 백성과 세상 사람들과의 구별 ->하나님의 임재인데

출33:16 “나와 주의 백성이 주의 목전에 은총 입은 줄을 무엇으로 알리이까 주께서 우리와 함께 행하심으로 나와 주의 백성을 천하 만민 중에 구별하심이 아니니이까”


예수님 승천하시면서

마28: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 함께 ->하나님의 임재


계3:20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라오디게아 ->예수님이 문 밖에 계심 ->하나님의 임재가 교회에 거쳐있음.

그러니 하나님의 관점에서 소중한 것이 하나도 없음.

                                      

우리는 마18:20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마28:20절 말씀을 인용하면서 하나님이 나와 함께 있다고 생각함. 그러면 라오디게아 교회는 몇 사람인인데? 당연히 하나님의 임재가 함께했어야지 그런데 아님.

오늘날 하나님의 임재는 성도의 특권이며 하나님의 은혜인데 ->신앙이 탈락하면 임재가 거두어짐 ->라오디게아 교회처럼

오늘 우리의 삶에 하나님의 임재가 거두어진 것을 보면 우리의 현주소를 볼 수 있음. 하나님의 영광의 임재가 거두어지니 하나님의 실재가 없음.


우리의 신앙은 -> 실재임

우리가 우리 신앙을 점검할 때 실재의 차원에서 점검해 보아야함.

예) 하나님은 우리 기도를 응답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믿습니까? 아멘

그런데 중요한 것은 우리의 기도를 응답하시는 하나님이 실재적으로 내 삶 가운데 운행하시는가? 동행하시는가? 임. ->이러한 차원에서 내 신앙을 보아야 바로 보게 됨.


도우시는 하나님, 지키시는 하나님, 인도하시는 하나님, 의중을 보이시는 하나님

필요를 채우시는 하나님... 이러한 하나님의 실재가 우리와 함께 하는가 차원에서 우리 자신을 보아야함.


교회도 몇 명이 모이는가? 재정이나, 사이즈 가 아니라,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 아브라함의 삶속에, 다윗의 삶속에서 인도하시고 보호, 지키셨던 것처럼 교교회가 그러한가 차원에서 교회가 하나님과 동행하는지 떠나 있는지 보아야함.


하나님의 실재(생명)는 -> 하나님의 임재에서만 가능함.

하나님은 생명이시니 그분이 우리 가운데 오셔서 거하실 때만 생명이 나타남.  

하나님의 임재 차원에서 내 교회를 보아야 우리가 라오디게아 교회 같음을 알게 되고 그때 하나님의 부흥의 절실함을 알 수 있음.(이사야, 렘, 바리새인, 오늘)


②영적 분별력이 가리어져 있음.

우리 신앙 -> 하나님의 다림줄에 맞추어 세워져야 함(암7:7-8)->영광,생명넘침.

본질과 의식

하나님을 아는 것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

하나님을 믿는 것

사역

순종

예배 ->신령과 진정의 예배 ->정성으로 이해 ->본질과 관련됨.


신앙이 타락하면 우리 신앙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가리어져 있음.

그러니 하나님의 생명, 하나님의 임재, 하나님의 실재가 없음 ->부흥이 필요.


③삶이 변하지 않음(죄가 가득, 딤후3:1-5, 롬1:28-32)


④상처와 억압이 가득(사1:6) 발바닥에서 머리까지 성한 곳이 없이 상한 것과 터진 것과 새로 맞은 흔적뿐이거늘 그것을 짜며 싸매며 기름으로 부드럽게 함을 받지 못하였도다


⑤태의 문이 닫힘(마23;15)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교인 한 사람을 얻기 위하여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생기면 너희보다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도다


⑥세상에서 영향력이 없음(소금 -> 눅14)

전반부 -> 하나님 중심적인 삶, 통치권 가운데 살 때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심 -> 이때 소금의 역할을 하게 됨.

총제적으로 횝고이 필요함.

이처럼 신앙이 타락하면 이런 열매만 보아도 회복과 부흥의 필요성을 느낌.


2.왜 총체적 상처가 나타나는가?

왜? 앞의 총체적 상처는 우리가 하나님을 떠난 데서 오기 때문임.

우리가 하나님을 떠나면 하나님도 우리를 떠남->결과 하나님의 모든 생명이 철저하게 고갈됨.

환경의 문제가 아님, 정치의 문제가 아님, 하나님과의 관계의 문제임.

예) 아담, 탕자

하나님을 떠난 것의 의미

헨리 블랙가비 -  하나님자신, 목적, 길을 말씀하심

하나님 자신  -> 친밀함에서 떠남

목적 -> 하나님의 목적에서 떠남

길 -> 하나님의 방법에서 떠남

하나님 중심 -> 자기중심으로 가는 것이 하나님을 떠나는 것.


3.어떻게 회복될 수 있는가?

회복은 내가 무엇을 행하느냐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에 있음.

모든 문제 ->하나님을 떠났기 때문.

회복 -> 하나님이 오셔야 회복이 가능함.

하나님이 오시려면 -> 하나님의 기준에 세워져야함(거짓신앙체계가 버려져야함)

영적분별력이 가리어 진 것이 문제


성막 - 출애굽기 40장-성막의 식양 - 출39장 반복적으로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하였더라”


특히 암7:7-8절은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의 다림줄에 맞추어 똑바로 세워지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의도를 드러냅니다.

하나님의 다림줄에 의해 세워지지 않으면 거기에는 인간의 실적은 있고, 사람 앞에서는 귀하게 보일지 몰라도 진정한 하나님의 생명, 하나님의 임재, 하나님의 영광, 은혜가 없음. 뿐만 아니라 나의 헌신이 하나님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으며, 결국 그곳에는 하나님의 심판이 있음 - 하나님의 다림줄에 적용해 심판하심.


4.어떻게 하나님의 기준을 볼 수 있는가?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자세(요6)
*하나님의 뜻을 적극적으로 구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세(요7:17, 14:21)

*하나님의 평가만을 소중히 여기는 자세(요5:37-47)

*말씀 앞에 떠는 자세

*배우고자 하는 자세

*율법주의적 사고를 버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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